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상식] 회사의 업무 환경을 방해하는 사일로효과

by Post_it 2017. 12. 22.

사일로 효과라고 들어보셨나요?

회사에서 일을하다가 보면 자주 발생하는 문제가 바로 의사소통이죠.

각 부서별로 담당하고 있는 일은 분명 나눠져 있을겁니다.

하지만 서로 협력하에 이루어지는 일들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사일로 현상은 기업의 성장을 저해하는 큰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성과주의가 심화되면 기업의 부서내에 지나친 경쟁 심리가 생기게 되고 이러한 경쟁 심리는 조직을 이기주의라는 문화적 병리 현상을 만드는 것입니다.

고객이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찾기 위해 노력해야하고, 기업의 발전을 위해 전체적인 목표를 바라봐야하는데 이러한 경쟁심리는 목표를 이루는데 필요한 상품과 아이디어 개발을 견제하는 모습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일로 효과를 예방하고 해결하는 방안으로

부서간의 경쟁을 조장하는 분위기를 없애야하며,

아울러 공동의 목표를 설정하되, 단순히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아닌

목표에 대한 공감과 소통이 필요하다고 전문가 들은 말합니다.

 

기업을 이끌어가는 사람이나 부서의 장이라면 반드시

내가 있는 회사나 조직에 존재하지 않는지 한번 짚고 넘어가 볼 필요가 있습니다.

 

댓글